구미차병원 탈장클리닉은 탈장에 대한 치료 서비스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만들어 졌습니다.
탈장의 종류중 가장 많은 빈도는 서혜부 탈장으로 전체 탈장의 75%를 차지합니다.
서혜부 탈장(脫腸, 헤르니아, Hernia)은 전 인구의 약 3%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며, 남성이 여성에 비해 발병률이 높으나 여성에서도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간접 서혜부 탈장(Indirect Inguinal Hernia)과 직접 서혜부 탈장(Direct inguinal Hernia)으로 구분되며, 간접 탈장은 소아에게, 직접 탈장은 성인에서 흔하게 나타납니다.
소아의 탈장은 초상돌기(Processus Vaginalis)가 막히지 않아 발생하는 선천적인 것이지만, 성인의 경우는 다양한 후천적인 원인에 의한 복벽의 지속적인 약화에 의해 유발됩니다.
소아에서 서혜부 탈장은 성인환자에 비해 감돈성 탈장의 위험이 높으므로 특히 1세 미만의 유아에서는 위험성이 가장 높아 탈장으로 진단이 되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수술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소아는 성인들과는 달리 탈출된 장기를 복원하고 탈장낭 결찰(High ligation)하면 되므로 10-20분의 짧은 수술 시간과 통원 수술이 가능하여 당일에 입원, 수술, 퇴원이 가능합니다.
성인의 경우 종래의 탈장치료가 오랜 입원기간과 심한 통증 그리고 수술 후 최소 6개월간 운동을 제한하는데 비하여 개선된 최근의 수술방법은 2박 3일 정도의 입원을 필요로 하며 통증을 최소화하고 수술 1주일 후에는 정상 생활하는데 아무런 지장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 외에 탈장의 종류로는 제대(배꼽)탈장, 반흔 탈장, 대퇴부 탈장, 상복부 탈장, 스피겔씨 탈장이 있습니다.
구미차병원 탈장클리닉은 탈장에 대한 최신의 수술방법으로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